맛있다고 입소문 나 줄 서서 사 먹는 모나카 아이스크림
‘모나카’는 찹쌀가루를 반죽해서 얇게 펴서 구운 후에, 팥을 넣어서 만든 화과자를 이야기한다. 특유의 단맛과 바삭함이 특징인 모나카의 속에 팥이 아닌 아이스크림을 넣은 제품도 많은데, 국내에서는 최근 이 모나카 아이스크림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형 마트, 편의점, 카페 프랜차이즈 등지에서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대표 메뉴로 내세우는 경우가 잦아지고 있으며, 실제로 놀랄만한 성과를 거두는 제품들도 속속 나오는 상황이다. 지금부터는 시중에서 좋은 평을 받는 모나카 아이스크림 제품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쿠캣 우유 쏙 찹쌀떡 모나카
쿠캣의 모나카 아이스크림은 자사의 인기 라인업인 ‘우유찹쌀떡’을 활용한 것이다. 이름은 ‘우유쏙찹쌀떡 모나카’로, 바삭한 모나카 안에 고소한 우유의 풍미를 담은 아이스크림을 가득 담았다. 이름 그대로 한입 베어서 물면 쫄깃한 식감의 찹쌀떡도 맛볼 수 있다. 맛과 씹는 재미를 모두 잡은 제품으로 평가할만하다. GS25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가격은 2,500원이다.
제주우유 모나카
세븐일레븐은 제주우유와 콜라보한 제품인 ‘제주우유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제주우유의 1A 등급 원유를 36% 함유한 제품으로, 제주우유 본연의 부드러움과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제주우유 모나카에 사용되는 제주우유는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청정 지역 제주의 원유로, HACCP 인증을 획득한 생산 기반에서 생산되는 것으로 전해진다. 가격은 개당 2,500원이다.
태극당 모나카
우리나라에서 모나카 아이스크림의 원조로 이야기되는 곳이 ‘태극당’이다. 태극당은 1946년에 개점한 빵집으로,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이라고도 불리는 곳이다. 1960년대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태극당 베스트셀러인 모나카는 아이스크림 장인이 수작업으로 구워낸 바삭한 모나카 피 안에 우유맛 아이스크림이 한가득 들어있는 구성이다. 태극당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2,800원이다.
폴 바셋 우유 모나카
매일유업의 자회사인 엠즈씨드의 커피 브랜드 폴 바셋은 ‘우유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폴 바셋의 대표 메뉴인 밀크 아이스크림을 바삭한 과자 안에 넣은 메뉴다. 폴 바셋 밀크 아이스크림은 상하목장 우유를 사용해, 고소하고 진한 우유의 맛이 특징이다. 모나카 아이스크림에 들어가는 밀크 아이스크림은 공기층을 최대한 줄여 쫀득한 식감을 살려낸 것으로 전해진다. 3개들이 패키지의 판매가는 13,500원이다.
라라스윗 모나카
라라스윗의 모나카는 국산 우유의 유크림으로 만든 생우유 모나카 아이스크림이다.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 등의 대체당을 더해,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바삭한 모나카 과자 속에 진한 고소함을 담아낸 라라스윗의 아이스크림을 가득 담았다. 부드러운 우유맛과 달콤한 초콜릿맛의 두 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으며, 총 8개가 든 패키지를 9,400원의 판매가로 제공하고 있다.
롯데제과 옥동자 모나카 밀크
롯데제과는 인기 아이스크림 ‘옥동자’를 샌드형 제품인 모나카로 판매하고 있다. 옥동자 모나카는 아이스크림 속에 초콜릿층이 있어, 아이스크림의 부드러움과 초콜릿의 달콤함을 조화롭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도 앞서 출시된 바형 제품과 동일하게 적용해, 옥동자의 디자인 정체성을 유지하고 있다. 각종 유통 채널에서 만날 수 있으며, 판매가는 편의점 기준 1,500원이다.
해태 시모나
우리나라에서 모나카라는 이름이 다소 생소한 것은 ‘해태 시모나’의 영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해태제과는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시모나’라는 브랜드로 판매하고 있으며, 이것이 오랜 시간 대중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시모나는 ‘시모나 꿀 호떡’, ‘찰떡 시모나’, ‘인절미 시모나’의 세 가지 종류로 공급하고 있다. 판매가는 편의점 기준으로 개당 1,500원이다.
롯데 국화빵
롯데푸드는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국화빵’이라는 브랜드로 판매하고 있다. 국화 모양의 모나카 피 안에 아이스크림을 채운 형태의 제품이다. 국화빵 아이스크림은 현재 세 가지로, 오리지널과 인절미, 호두과자의 구성이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제품은 국화빵 호두과자로, 호두 알갱이가 듬뿍 든 아이스크림과 팥 시럽으로 안이 채워진 모나카다. 본 제품의 편의점 판매가는 1,800원이다.
짱구 초코비 모나카 아이스크림
요즘 들어 포켓몬스터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는 IP ‘짱구는 못말려’를 활용한 모나카 아이스크림도 만날 수 있다. 세븐일레븐에서 출시한 ‘초코비 모나카’가 바로 그것이다. 모나카 과자 속에 진한 질감의 초콜릿 아이스크림이 가득 들어있는 제품이다. 25종의 랜덤 짱구는 못 말려 극장판 소재의 스티커도 동봉돼 있다.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가격은 4,000원이다.
댓글